로열티 프로그램의 사례 “ Toys “R” Us사”에서는 고객에게 실제가치보다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의미있는 보상을 주어 고객의 구매 및 반복구매를 유도하고 동시에 충성도를 높여서 고객과의 장기적 거래를 가능하게 해주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특별 대우/ 인식 프로그램의 사례인 “
Ⅰ. 개요
현대 사회에 있어서 직업은 개인에게 있어서 필수적인 것이며, 생활을 윤택하게 해주는 삶의 기본이 되는 아주 소중한 것이다. 모든 직업이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이 즐거운 것이고 바람직한 것일 수 없다. 적성과 직업적 요구조건들의 불일치, 직업에서 오는 좌절감, 동료나 상사와의 불만족
Marc A. Smith(1992), 커뮤니티의 목적은
“사회적 관계망 자산 얻기”와 “친교 자산 얻기”
장용호(2003), 커뮤니티의 속성을
“사이버 공동체”와 “사회적 성격을 강조하는
공동체”로 분류
대규모 / 온라인 / 컨텐츠 중심
소규모 / 오프라인 / 친목 중심
2. 커뮤니티 지식의 특징
“상당
커뮤니티-를 만들고 이를 통해 고객을 유치할 수 있었다는 것만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러나 그러한 컨텐츠보다도 사람이 모이는 커뮤니티의 역할과 영향력이 점점 커졌다.
커뮤니티의 가장 큰 가치는 흉내낼 수 없는 브랜드 자산이다. 훌륭한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서는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
커뮤니티(Brand e-Community, Brand Community와 구분) 구축을 통한 소비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함으로서 전략적인 마케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즉, 브랜드 커뮤니티는 기업의 브랜드 자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동시에, 경쟁적 우위와 전략적 원천이 될 수 있다.
강명수(2004)와 심재희 외(200
자산거래소’ 를 향한 아이템베이는 가상사회 구성원들에 의해 구현되는 사이버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여 게임 아이템뿐 아니라 다양한 사이버자산의 온라인 거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하며 다양한 전략사업과 더불어 소비자중심 경영에 발맞춰 게이머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도 마련 중이다.
화장품정보와 아이를 둔 엄마를 위한 육아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등 다양한 종류의 커뮤니티를 운영함으로써 고객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음
우량고객을 인정해 VIP 고객에게만 특별한 할인혜택 제공
소비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이어지는 제품 설명이 살아있는 유용한 정보
-고객들끼
아바타아이템을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유저들의 커뮤니티활동성에 따라 게임성적을 매기고 블로그 등에 자산이 쌓이게끔 설계돼 있어 온라인게임을 즐기면서 커뮤니티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게 된다. 커뮤니티를 멋지게 꾸미고 싶은 욕망을 자극해 아이템을 구입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중소기업과 여성기업에 7%를 투자하려 했으나 이를 초과하여 10%에 도달했고 향후 5년동안 10억달러의 예산을 새로이 산정했다.
-매리어트 프렌차이즈 자산의 10% 이상은 소주주와 여성층이 소유하고 있다. 우리는 향후 2년 동안 소주주와 여성의 자산 소유를 두 배 가량 늘리는데 주력 하고 있다.